본문 바로가기

우수매장

12월 우수매장, 브롱스 창원상남점


Intro

2017년을 마무리하는 12월, 세 번째 우수매장으로 선정되신 창원상남점 점주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창원상남점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브롱스 상남점이 위치한 상남동은 전국적으로 알려진 유흥가입니다. 저희 상남점은 2016년 말 화려한 그런 상남동의 네온사인 사이에서 비교적 얌전한 간판을 달고 수줍게 오픈하여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브롱스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첫 번째로 수제맥주라는 카테고리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맥주도 수입해서 마실 뿐 아니라 한국만의 고유한 문화가 담긴 음료로서 성장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그때 가졌던 확신을 실현시킬 수 있는 브랜드가 브롱스였고 경쟁업체들 또한 적지 않았지만 앞으로의 방향성이나 바라보는 관점이 일치하는 부분이 많았기에 결과적으로 브롱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세 명의 대표님이 비교적 젊으셔서 회사의 분위기가 자유롭고 소통에 유리할 것 같다는 생각도 브롱스를 선택하게 된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창원상남점 운영에 대한 노하우가 있다면요?

저는 첫 창업을 경험하는 여성 점주였고 주류문화 또한 익숙하지 않아 일 년 남짓한 시간 동안은 매장의 청결과 직원들의 삶의 질을 진심으로 챙기는 점주가 되자는 생각이 강했습니다. 또한 그렇게 발생한 좋은 에너지가 저부터 직원을 거쳐 고객으로 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여러 가지 시도를 해봤던 것 같습니다. 특히 식자재의 경우 결코 재사용 없이 사용하여 직원들부터 신뢰를 줄 수 있었고 그 신뢰가 작지만 저에게는 자부심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수상소감이나 포부도 말해주세요

앞서 언급했듯 저에게는 첫 창업이었기에 두렵고 어색했지만 일 년이 지나고 보니 성과를 거두고 있는 제 모습을 보고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결혼 후 두 자녀를 기르느라 초췌했던 경단녀를 수제맥주 매장의 사장님으로 사회에 성공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브롱스 본사와 대표님들, 직원분들께 감사드리고 저희 매장을 꾸준히 찾아주시는 단골 고객님들께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상남동의 화려한 네온사인 속에서 수줍게 오래오래 롱런하는 내실 있는 매장으로 키워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선한 수제맥주, 퇴근길엔 브롱스!

www.pubbron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