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정보

수제맥주 창업시 확인해야 할 3가지


Intro

2017년 가장 뜨거운 창업 아이템인 수제맥주, 하지만 관심이 높은 아이템인 만큼 이것저것 따져보고 확인해봐야 할 것들도 적지 않은데요! 오늘은 수제맥주 가맹점을 창업할 때 확인해야 할 것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 가맹점이 얼마나 생기고 있는가?

창업을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이 영업 중인 가맹점의 숫자에만 집착하시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하지만 현재 영업 중인 가맹점의 숫자가 1000개여도 매달 새로 생겨나는 가맹점이 없거나 오히려 폐점하는 가맹점이 있는 상황이라면 예비 점주님 입장에서 해당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은 미래지향적이지 못한 결정이 될 수 있겠죠,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시장은 현재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업체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저희 브롱스의 경우는 매달 최소 2개에서 4개 이상의 가맹점이 꾸준히 오픈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가맹점 폐점률 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둘, 매출 규모와 수익은 어떤가?

예비 점주님들께서 창업을 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높은 수익이 가장 중요한 요소인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겠죠?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의 경우 같은 아이템이어도 한 지역에 얼마나 많은 경쟁업체가 있는지, 브랜드의 수준, 마케팅 지원, 메뉴와 음식의 퀄리티 등에 의해 매출이 큰 폯으로 차이 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출이 높아도 매장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의 부동산비, 인건비 등 다양한 요소들이 수익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수제맥주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위에 언급된 여러 가지 요소들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전국의 모든 매장들이 고루 좋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브롱스의 경우 간편한 메뉴 구성으로 인건비가 적게 드는 것은 물론 오픈시 각종 마케팅 지원 및 오픈 후에도 꾸준히 광고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강력한 유통혁신과 관리로 매출 대비 높은 수익 또한 보장해 드리고 있습니다.



셋, 제대로 된 수제맥주를 판매하는가?

어떤 요식업 프랜차이즈도 화려한 외관과 일시적인 이벤트 만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신선함과 맛이 특별히 중요한 수제맥주 프랜차이즈라면 더욱 그렇겠죠? 수제맥주는 '케그'라는 특수 제작된 통으로 유통되는데요, 이 케그에 수제맥주가 들어있더라도 양조된 직후부터 매장까지, 그리고 매장에서 판매될 때까지 수제맥주가 냉장된 상태여야 수제맥주 본연의 맛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인 물이 썩는 것은 당연하듯이 맥주 또한 오래되면 제대로 된 맛을 잃게 되는데요, 저희 브롱스는 이런 부분들을 고려하여 국내의 다양한 양조장에서 양조된 수제맥주들을 양조장부터 고객의 테이블까지 냉장유통 및 보관하는 것은 물론 국내 수제맥주 판매량 1위 브랜드답게 빠른 수제맥주 순환으로 항상 최고의 수제맥주 맛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팩트 확인을 통한 현명한 결정

위에 나열한 세가지의 사항들 외에도 가맹점 창업에는 신경써야 할 부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최근 가장 각광받고 있는 창업 아이템인 수제맥주 창업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 모든 예비 점주님들 또한 필요한 부분을 꼼꼼히 체크하셔서 현명한 결정을 내리시기를 바랍니다!


신선한 수제맥주, 퇴근길엔 브롱스!

www.pubbron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