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

알고 마시면 더 맛있는 수제맥주, 바이스 Intro 브롱스 최고의 베스트셀러,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바이스는 독일어로 '희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수제맥주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밀맥주의 대명사, 바이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바이에른의 대표 맥주밀맥주라는 의미의 바이첸비어라고도 불리는 바이스는 독일 남부 바이에른의 대표적인 맥주입니다. 바이에른에서 밀맥주인 바이스가 발달하게 된 이유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16세기 독일에서 시행된 '맥주 순수령'이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바이에른의 백작이었던 빌헬름 5세에 의해 반포된 맥주 순수령은 보리, 홉, 물만을 이용해서 맥주를 만들어야 한다는 법이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이 법령은 빌헬름 5세의 통치 지역이었던 바이에른에서만은 예외였고 덕분에 바이에..
브롱스 교육바이저, 김상현 주임 Intro 브롱스 신규 가맹점 점주님들의 실질적인 매장교육을 담당하시는 김상현 주임님을 만나봤습니다. Q/본인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브롱스 선릉점에서 전국에 신규 오픈하시는 가맹점의 점주님들께 매장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김상현 주임이라고 합니다. Q/브롱스의 점주 교육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오후 1시부터 4시까지는 이론교육 위주로, 5시부터 9시까지는 현장실습을 해볼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습니다. 교육 순서는 서비스 교육, 매장관리, 운영 기기, 맥주, 레시피, 메뉴, 서류나 결산 파일 확인법 등으로 진행되며 필요한 경우에는 구인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Q/교육하시면서 어려운 점은요?점주님들이 많이 피곤해 하실 때 저도 같이 힘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교육이 많이 진행되어서 조금 피로할 때는 매뉴얼 이외..
01월 우수매장, 브롱스 노원점 Intro모든 것이 새롭게 시작되는 1월, 우수매장으로 선정되신 노원점의 점주님과 즐거운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노원점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주세요2017년 2월에 오픈한 노원점은 점포의 입지와 외관 등을 고려하여 찾아가는 아지트 같은 컨셉으로 제작된 지점입니다. 결과적으로는 비교적 작은 평수에도 고매출을 올리고 있어 점포의 위치와 컨셉이 잘 맞아떨어진 것 같습니다. 브롱스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개인적으로 불황과 호황을 가리지 않고 요식업 매장은 가성비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생각을 바탕으로 평소에 관심 있던 수제맥주 카테고리의 여러 브랜드를 찾아보다가 브롱스를 만났을 때 메뉴의 맛과 비주얼이 훌륭하고 무엇보다 수제맥주의 가격이 매우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브롱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