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

수제맥주에도 전용잔이 있다? Intro와인잔, 소주잔은 들어봤지만 수제맥주에도 전용잔이 있다는 사실,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다양한 맛과 향으로 사랑받는 수제맥주는 그 종류만큼이나 다양한 전용잔이 있는데요, 오늘은 수제맥주 전용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잔들이 있을까?국내에서 예전부터 사용되던 맥주잔의 형태는 흔히 '머그'라고 불리는 형태의 잔입니다. 원통 모양으로 생긴 외형에 손잡이가 달린 투박한 맥주잔인 머그는 도수가 낮아 많은 양을 마실 수 있는 라거에 어울리고 손잡이 덕분에 맥주의 온도가 빠르게 낮아지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잔은 임페리얼 스타우트나 IPA를 즐길 때 많이 사용되는 '파인트'형태입니다. 심플한 컵의 형태에 아래에서 위로 갈수록 입구가 조금씩 넓어지는 파인트 잔은..
04월 우수매장, 브롱스 마곡나루점 Intro벚꽃이 아름다웠던 4월의 우수매장, 브롱스 마곡나루점의 점주님과 인터뷰를 나눠봤습니다. 마곡나루점은 어떤 지점인가요?브롱스 마곡나루점은 현재 서울의 가장 핫한 지역인 마곡지구의 중심 9호선 마곡나루역에서 2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27평의 중형 매장으로 브롱스의 컨셉에 가장 어울리는 지점입니다.. 마곡나루역 주변에는 대단지 오피스텔, 보타닉공원이 조성중이고 LG사이언스파크, 롯데중앙연구소, 넥센타이어 등 대기업이 입주하고 있으며 최근에 상업지역이 활성화되어 주변이 깨끗하고 유동인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브롱스를 운영하게 되신 계기?요식업 경력은 없으나 지인의 소개로 브롱스를 처음 알게 되었고 가맹 계약 전후에 8개 브롱스 매장을 방문하였습니다. 깔끔한 인테리어, 다양하고 저렴한 수제맥주,..
브롱스, 서하나 디자이너 Intro2017년부터 브롱스의 디자인을 담당하고 계신 서하나 디자이너님을 만나보았습니다. Q/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2017년 브롱스 사무실에 간판도 없을 때 신입으로 들어와서 2년 가까이 일하고 있는 디자이너, 서하나 입니다. 브롱스에서 처음으로 고용한 디자이너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웃음) Q/브롱스에서 어떤 일들을 담당하고 계신가요?편집디자인이 전공이어서 메뉴판, 포스터, 브로슈어 등 브롱스 매장에서 사용되는 각종 인쇄물을 작업하는 일들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주는 아니지만 SNS콘텐츠 디자인 작업도 겸하고 있으며 브랜딩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Q/브롱스 디자인에 포인트가 있다면요?입사 초창기에는 디자인에 사용할 소스가 없다 보니 이것저것 가져와서 작업했던 것 같습니다.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