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브롱스의 상생경영


Intro

최근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갑질 논란이 연이어 불거지며 많은 예비점주님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브롱스가 실행하고 있는 상생경영의 방안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정 로열티제도

아직도 많은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소위 '제로 로열티'를 내세우며 예비점주님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물론 로열티도 없고 그 외 비용도 적다면 점주님들께 도움이 되겠지만 최근 들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불미스러운 사건들의 대부분은 앞으로는 '제로 로열티'를 내세우지만 뒤에서는 각종 물류비와 재료비에서 큰 폭의 이익을 취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본사들에 의해 발생했습니다. 그에 비해 브롱스는 가맹업을 시작한 직후부터 '3%' 고정 로열티 제도를 실행하여 가맹점이 잘 되어야 본사도 잘 되는 윈윈 전략의 발판을 마련했음은 물론, 각종 물류비와 재료비의 가격을 대폭 인하하여 점주님들의 영업을 최대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국내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합리적인 가격의 수제맥주 가격에서만 보아도 잘 드러나는 상황이죠, 실예로 미국의 맥도날드, KFC 등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매장 로열티를 근간으로 기타 마진과 비용을 최소화하는 제도가 보편화되어 있으며 최근 국내 전문가들도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업계 또한 로열티 제도를 근간으로 한 수익구조가 마련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치즈값 인하

이런 저희의 다짐은 말뿐이 아니라 계속해서 현장에서도 체감하실 수 있도록 실행되고 있습니다. 2017년 9월 저희 브롱스는 전국 매장에서 베스트메뉴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피자에 들어가는 치즈값을 큰 폭으로 인하하여 경쟁업체들보다 낮은 가격을 형성했음은 물론 동일 상품의 인터넷 구매가보다 낮은 가격을 책정하여 브롱스가 상생경영을 위해 실질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사실을 점주님들께 확인시켜 드렸습니다. 



점주님들이 확인시켜주시는 신뢰

이 외에도 각종 재료값의 인하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브롱스는 최저임금 상승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매장운영에 어려움이 적지 않은 점주님들을 위해 본사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주장에 있어 당사자만 외친다면 신뢰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는데요, 브롱스는 한 지점의 점주님이 무려 3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하시는 등 점주님들이 브롱스에 대한 신뢰를 몸소 보여주고 계십니다. 이렇듯 점주님들과의 동반성장을 항상 생각하는 브롱스의 상생경영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신선한 수제맥주, 퇴근길엔 브롱스!

www.pubbronx.com


'브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롱스 피자, 맛의 비밀  (0) 2018.03.27
브롱스의 상생경영  (2) 2017.09.13
브롱스 매장의 매력  (0) 2017.07.20
브롱스만의 차별화된 창업 경쟁력  (4) 2017.06.22
안녕하세요, 브롱스 입니다.  (0) 2017.04.21
  • 지나가다 2017.11.14 23: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로열티 3프로면 높은거 아닌가요. 장사가 잘되면 문제 없는데 월 2천만원 매출 올린다고 가정하고 로열티 60만원이라면 남는거 하나도 없겠네요

    • 안녕하세요! 물론 로열티만 놓고 본다면 높아 보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장을 운영하게 되면 다양한 식자재 비용부터 수제맥주를 구입하는 비용, 그리고 브랜드력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이 매출에 작용하게 됩니다. 저희 브롱스는 로열티 제도를 운영하는 만큼 매장의 매출 향상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있으며 위에 언급 드린 여러 가지 재료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하여 점주님들과 상생하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로열티를 제외하고도 이미 전국 45개 이상의 점주님들께서 충분한 수익을 남기고 계시며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라도 저희 브롱스에 연락하시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