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성원들

브롱스 선릉점, 김태경 점장


Intro

브롱스 직영 매장인 선릉점의 점장으로 일하고 계신 김태경 점장님을 만나봤습니다.



Q/간단한 본인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브롱스 선릉점의 점장 김태경입니다. 매니저로 입사해서 1년 정도 일을 하고 11월부터 점장이 되었습니다. 원래도 타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홀에서 일하다가 브롱스 매장 공고에 제시된 복지가 매우 합리적이라고 느껴서 브롱스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브롱스 직영점 점장은 어떤 일을 하나요?

전체적인 매장의 인력관리, 재고관리, 홀 서비스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손님 관리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에도 단골손님들을 위해 손님들과 얘기를 나누고 먼저 다가가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Q/점장의 연봉과 업무 일수도 궁금합니다

연봉은 2,500 정도를 받고 있고 있는데 솔직히 말하면 분업이 잘 되어있는 것에 비해 월급이 넉넉한 편입니다. 프랜차이즈 매장 중에서도 여전히 매뉴얼이 세분화되어 있지 않아 직원들이 놀게 되는 경우들이 있는데, 브롱스는 파트타이머, 매니저, 점장의 업무가 명확히 정해져 있고 정리되어 있어 서로 말을 안 해도 동선이 꼬이는 일이 전혀 없을 정도로 업무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업무는 주 5일인데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굉장히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레스토랑은 여전히 주 7일 근무가 기본인 경우가 많아 자기 시간을 보장받기 어려운데 브롱스의 경우 휴일이 정해져 있어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Q/지점 운영에 힘든 점이 있으시다면요?

서비스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부분인데, 일을 하다 보면 술에 취해서 오시는 분들도 있고 매번 친절하신 단골 분들도 계십니다. 이런 경우 저도 사람인지라 동일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최대한 동일하고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브롱스 선릉점은 어떤 매장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젊은 사람들이 파이팅 넘치게 운영하는 유쾌하고 재미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선릉점의 경우 브롱스 본사의 교육 매장이기도 해서 모든 메뉴와 서비스를 오리지날 정량과 레시피에 정확히 맞게 누려 보실 수 있다는 특장점도 있습니다.

 

Q/무슨 요일, 어느 시간대에 사람이 가장 많이 오나요?

선릉 주변이 오피스 상권이다 보니 토, 일요일 보다는 주 중에 많이 찾아 주십니다. 특히 2차로 오시는 분들이 많은 편이어서 8시에서 9시 이후에 주로 만석이 되는 편입니다.

 

Q/브롱스에서 이루고 싶으신 게 있다면요?

단기적으로는 주변에 맥주를 마시고 싶어 하시는 손님들이 모두 브롱스로 오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장기적으로는 브롱스 본사에서 슈퍼바이저를 해보고 싶다는 꿈도 있습니다.

 

Q/일을 하면서 뿌듯하실때는 언제인가요?

손님이 들어와서 먼저 아는 척 해 주시면 기분이 참 좋습니다. 최근 점장이 되고 나서는 제 스스로 노력한 만큼 매장의 매출이 올라가면 뿌듯하기도 합니다.

 

Q/예비 매니저들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저희 매장은 정말 재미있게 일합니다. 한 달에 한 번 회식도 함께하고 매장이 잘 되면 본사에서 인센티브를 주시기도 하구요, 더불어 장사를 배워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자신이 생각하고 고민했던 것들을 매장에서 얼마든지 펼쳐보실 수 있습니다.


신선한 수제맥주, 퇴근길엔 브롱스!

www.pubbron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