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성원들

브롱스 교육바이저, 김상현 주임


Intro

브롱스 신규 가맹점 점주님들의 실질적인 매장교육을 담당하시는 김상현 주임님을 만나봤습니다.



Q/본인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브롱스 선릉점에서 전국에 신규 오픈하시는 가맹점의 점주님들께 매장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김상현 주임이라고 합니다.


Q/브롱스의 점주 교육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는 이론교육 위주로, 5시부터 9시까지는 현장실습을 해볼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습니다. 교육 순서는 서비스 교육, 매장관리, 운영 기기, 맥주, 레시피, 메뉴, 서류나 결산 파일 확인법 등으로 진행되며 필요한 경우에는 구인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Q/교육하시면서 어려운 점은요?

점주님들이 많이 피곤해 하실 때 저도 같이 힘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교육이 많이 진행되어서 조금 피로할 때는 매뉴얼 이외에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팁들도 드리고는 합니다. 특히 매장 크기 등에 따른 상황 대처 방법, 단골 형성 방법 등의 팁을 주로 드립니다.


Q/원래는 점장 출신이시라고 들었습니다

요식업 매장의 특성상 직접 운영해보지 않았다면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힘든 부분이 많습니다. 교육자로서 해보지 않은 것을 하라고 알려 드리기 힘든 부분이 있기에 제 스스로 매장 경험이 있는 것을 뿌듯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장님들도 몸소 실천하시면서 파트타이머들을 이끄시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있습니다.


Q/최근에 교육이 너무 많다고요?

최근 들어 오픈하는 매장이 폭발적으로 늘어나 주말에도 교육을 진행해야 할 정도로 바쁜 상황입니다. 예전에는 수도권 점주님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최근에는 지방 출신 점주님들이 대폭 늘어나시고 연령층도 많이 젊어지시고 있습니다.


Q/교육바이저로서 뿌듯한 점은?

교육한 매장이 매출이 잘 나올 때 뿌듯합니다. 매뉴얼도 중요하지만 서비스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교육을 받으신 점주님들이 밝은 이미지로 서비스하는 모습 보게 되면 뿌듯합니다.


Q/교육을 받게 되실 점주님들께 한마디 해주세요

교육이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는데, 간혹 레시피랑 메뉴만 알면 된다고 생각하시거나 시간을 단축해서 교육하면 안 되겠냐는 점주님들이 계십니다. 또한 서비스 이론이 길어질 때 많이 지루해 하시는 데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 또한 실습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육의 모든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해주시고 전체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임하셔서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신선한 수제맥주, 퇴근길엔 브롱스!

www.pubbronx.com


'구성원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롱스, 서하나 디자이너  (0) 2018.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