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제맥주

수제맥주와 일반맥주의 차이점?


Intro

최근 서울을 중심으로 다양한 수제맥주 전문점이 생겨나면서 수제맥주에 대한 관심 또한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수제맥주는 지금까지 우리가 마셔왔던 일반맥주와 어떤 점이 다를까요?


수제맥주란?

수제맥주와 일반맥주의 차이점을 얘기하기에 앞서 잠시 '수제맥주'가 무엇인가에 대해서 알아볼 필요가 있겠죠? 영어로는 'craft beer' 라고도 불리는 수제맥주는 기본적으로 소규모 양조장에서 제조되는 다양한 맥주들을 지칭하는 용어로서 1970년대 말 미국양조협회에서 만든 단어입니다. 미국과 유럽에는 이미 수천 개에 이르는 소규모 양조장이 존재하며 그 역사 또한 대단한데요, 무엇보다 수제맥주는 양조장의 수 만큼이나 다양하게 존재하는 맛과 특색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효모가 살아있는 맥주

그럼 본격적으로 수제맥주가 일반맥주와 다른 점을 알아볼 텐데요, 두 맥주의 차이점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효모의 존재 여부입니다. 일반맥주는 100% 멸균된 상태로 유통되기 때문에 맛과 향이 많이 저하되는 경향이 있는 반면 수제맥주는 효모가 생생하게 살아있어 맛이 좋을 뿐 아니라 몸에도 좋은 맥주가 되는 것이죠!


출처: blog.naver.com/nobel1220



다양한 맛과 특색

두 번째로 수제맥주가 일반맥주와 다른 것은 다양한 사람들의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는 맛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대기업들이 만들고 있는 맥주는 대량생산에 초점이 맞춰져있어 천편일률적인 맛을 낼 수밖에 없죠, 하지만 수제맥주는 재료와 제작방법을 바꿔가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맛의 맥주를 생산해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이처럼 여러 번의 도전과 시도 끝에 나오는 맥주들은 각각의 개성이 뚜렷함은 물론 다양한 사람들의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이죠




맥주러버들의 선택

그렇다면 당연히 수제맥주가 일반맥주보다 훨씬 좋은 것 아니냐? 물론 그렇습니다. 하지만 수제맥주는 몇 가지 약점이 있습니다. 일단 시중의 일반맥주에 비해 가격이 턱없이 비싸다는 점, 그리고 냉장유통의 어려움이 있다는 점이죠. 하지만 저희 브롱스는 이런 약점들을 극복하고 신선한 수제맥주를 3,900원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음은 물론 브롱스만의 유통시스템을 통해 맥주의 신선함 또한 유지하고 있습니다. 신선한 수제맥주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브롱스인 것이죠!


신선한 수제맥주, 퇴근길엔 브롱스!

www.pubbron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