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브롱스만의 차별화된 창업 경쟁력


Intro

4년 전 사당에 위치한 작은 수제맥주 판매점이었던 브롱스, 2018년 지금은 전국 가맹점 50개를 넘어서 명실상부히 수제맥주 업계의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브롱스가 성장할 수 있었던 차별화된 경쟁력이 무엇이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합리적인 가격

브롱스, 하면 첫 번째로 떠오르는 이미지는 역시 3,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의 수제맥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몇 년 전 수제맥주가 국내에 본격적으로 소개되기 시작했을 무렵부터 현재까지도 시중에서 만날 수 있는 대부분의 수제맥주는 한 잔에 7천 원에서 많게는 1만 원을 훌쩍 뛰어넘는 가격대를 보이고 있는데요, 저희 브롱스는 중간 유통상을 거치지 않고 양조장에서 브롱스 전 지점으로 수제맥주를 직접 유통하고 각종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 전국 어디서도 만나기 힘든 가격대의 수제맥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훌륭한 가성비는 고객의 만족도를 상승시키는 것은 물론 점주님들께도 브롱스가 사랑받는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쉬운 메뉴 구성으로 인한 인건비 절감

수십 차례의 실험을 거쳐 태어난 브롱스의 자랑 반반피자, 그리고 고객의 니즈에 맞춰 전문 메뉴 개발자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하우스 푸드, 핫 윙 등 브롱스의 인기 메뉴들은 높은 퀄리티와 맛에 비하면 제조가 어렵지 않습니다. 덕분에 브롱스의 주방은 가장 고객이 많은 피크 타임에도 한 명의 인원으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또한 계속해서 개발이 진행 중인 브롱스의 차기 메뉴들도 아르바이트생도 제작이 가능할 정도로 난이도를 조절하여 출시될 예정이므로 앞으로도 브롱스의 메뉴들은 고객과 점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수제맥주 판매량

국내에서 유일하게 수제맥주만을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브롱스는 수제맥주 판매량 또한 국내 최고 수준으로 매달 압도적인 수제맥주 물량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럽게 맥주의 빠른 순환을 가져오고, 덕분에 브롱스의 수제맥주는 항상 최고의 신선함을 유지한 상태로 고객들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덕분에 고객들은 국내에서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장 신선한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2층, 3층, 지하1층에서도 성공하는 브랜드

많은 예비 점주님들이 초기에 가장 걱정하시는 점이 바로 녹록지 않은 권리금과 월세일 텐데요, 브롱스 전국 가맹점들은 권리금이 비교적 저렴하거나 없는 2층, 3층 그리고 심지어 지하1층에서도 지속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실례로 종각 옆 인근에 위치한 브롱스 종로점의 경우 3층에 위치하고 있는 30평 규모의 매장에서 월 7천만 원 수준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지하 1층에 위치한 강남서초점 또한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입점을 고려하는 지역에 경쟁업체가 이미 들어와있어도 강력한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인근 지역에 얼마든지 입점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경쟁력

지금까지 살펴본 것 이외에도 브롱스는 시그니처 이벤트인 해피아워 이벤트, SNS를 통한 지속적인 바이럴 확산,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변경되는 수제맥주 라인업 등 다양한 경쟁력을 통해 고객과 점주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미 50명이 넘는 점주님들이 선택하신 브랜드 브롱스, 이번 기회에 예비 점주님들도 브롱스의 가족이 되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신선한 수제맥주, 퇴근길엔 브롱스!

www.pubbronx.com


'브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롱스 피자, 맛의 비밀  (0) 2018.03.27
브롱스의 상생경영  (2) 2017.09.13
브롱스 매장의 매력  (0) 2017.07.20
안녕하세요, 브롱스 입니다.  (0) 2017.04.21